광고

영주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간소하게 진행

‘호국보훈의 달’6월 동안 충혼탑과 위패 봉안실 개방 예정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20/06/05 [09:34]

영주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간소하게 진행

‘호국보훈의 달’6월 동안 충혼탑과 위패 봉안실 개방 예정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20/06/05 [09:34]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6일 개최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코로나19’확산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예우를 위해 거행된 이날 추념식은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조총 발사,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 현충일의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보훈가족을 모시고 진행하던 예년 행사와 달리 보훈단체장 및 기관단체장 등 약 80여명이 참석해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하며 진행됐다.

한편 행사 간소화로 인해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국가유공자, 보훈가족 및 지역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헌화와 분향을 할 수 있도록 ‘호국 보훈의 달’인 6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충혼탑과 위패 봉안실을 개방할 예정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행사를 간소화하였으나,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받들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예우에 보다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 가정에선 조기를 게양하고 겨레와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위로하는 데 동참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