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농소면, 불법소각 근절을 위한 산불예방 교육 실시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20/01/23 [13:54]

농소면, 불법소각 근절을 위한 산불예방 교육 실시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20/01/23 [13:54]

김천시 농소면(면장 김병수)은 지난 22일 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의 일환으로 불법 소각 근절을 위한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캠페인은 산불 발생의 주원인인 논·밭두렁 태우기 및 농업 잔재물 등의 생활쓰레기 불법 소각을 막기 위해 마을 공동체 단위의 자발적인 실천을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농소면 이장협의회장(김수태)을 필두로 각 마을 이장들은 주민들의 동의하에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함으로써 녹색마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 교육은 관습처럼 굳어진 농촌의 불법소각행위의 위험성과 불법 소각으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문제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농소면(면장 김병수)에서도 범정부적 미세먼지 관리제 시행에 따른 농촌지역 불법소각 방지에 적극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우리 마을의 산은 우리가 지킨다.’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산불 없는 마을 만들기에 대한 성취감으로 마을주민들이 단합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소면은 노곡리 노루실마을(이장 박태정)이 지난 2017년 산림청 주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산불방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