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소년 봉사활동!! 옥포2동 주민센터로 문의 하세요

환경이슈신문 | 기사입력 2013/10/16 [13:35]

청소년 봉사활동!! 옥포2동 주민센터로 문의 하세요

환경이슈신문 | 입력 : 2013/10/16 [13:35]
▲     © 환경이슈신문

옥포2동 주민센터(동장 황이수)는 지난 9월 마지막 주부터 주말과 공휴일을 이용, 가족단위의 청소년봉사활동과 연계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교과위주의 교육과정에서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도입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봉사활동 실시로 관내 중,고등학생들로부터 봉사활동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나 마땅한 봉사활동 장소와 일거리 부재, 안전사고등의 이유로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꺼리게 되고, 학생들 또한 각종 학업등의 이유로 평일 보다는 주말 봉사 활동을 선호 하고 있다.
 
옥포2동 관내 환경실태 또한 환경미화원들의 구역이 정해진 곳은 매일 청소가 실시되고 있으나 주거지역이 아닌 해양, 녹지시설에 등산객 및 관광객, 낚시객들의 출입등으로 환경이 심하게 훼손되고 있고, 별도의 기간제 인부가 배치되어 있지 않아 각종 쓰레기 방치등으로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에 착안했다.
 
옥포2동에서는 환경정화와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해결 등 2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아보자는 취지에서 출발하게 됐다. 관내 중.고등학교와 거제교육지원청에 홍보후 학생들의 청소년봉사활동은 현재까지 15가정에서 주말을 이용한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이 이루어 졌다.
 
무엇보다 주말을 이용한 가족단위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가족애 형성과 역사적으로 뜻 깊은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과 국사봉등을 걸으면서 청소년들의 기초체력 강화, 지역에 대한 애향심고취, 기초질서 지키기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인성 형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옥포2동 청소년봉사활동 구역은 “국사봉, 덕포해수욕장, 이순신만나러 가는길”3곳이며 봉사활동 인정시간은 2시간 ~ 4시간이다.
 
가족단위 청소년 봉사활동의 자세한 사항은 옥포2동 주민센터 주민생활담당(055-639-6872 박미선)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