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시재생 교육 통해 주민공모사업에도 도전!

학성동 ‘도시재생대학 2기’ 수료…주민공모사업 참여 활성화

편집국 | 기사입력 2021/10/27 [16:40]

중구, 도시재생 교육 통해 주민공모사업에도 도전!

학성동 ‘도시재생대학 2기’ 수료…주민공모사업 참여 활성화

편집국 | 입력 : 2021/10/27 [16:40]

중구 학성동 도시재생대학 2기 수료식 개최


[환경이슈신문=편집국] 울산 중구가 지난 26일 오후 7시 학성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학성동 도시재생대학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거리두기 차원에서 각 팀별로 10명 정도만 현장에 참석하고, 나머지 수료생들은 화상회의(ZOOM)를 통해 함께하는 등 대면·비대면을 병행해 진행됐다.

이번 학성동 도시재생대학 2기 심화과정은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도시재생 전문가를 양성해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 기반을 구축하고자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됐다.

중구는 주민기획단 공동 연수(워크숍)를 시작으로 주민공모사업 준비학교를 통해 도시재생 뉴딜의 이해 및 자생적 지역공동체 운영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주민 스스로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참가자들은 해당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주민공모사업에 신청했으며, 총 13개 신청 사업 가운데 11개가 선정됐다.

주민들은 해당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며 주민공동체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중구청 관계자는 “이번 심화과정은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끝나지만, 앞으로 교육을 이수한 주민들이 스스로 마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며 도시재생의 밑바탕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