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주시, 시민안전실장에 박남언 교통건설국장 승진임용

자연․사회재난 예방 수습 등 시민안전 책임질 ‘컨트롤타워’ 맡아

편집국 | 기사입력 2021/07/30 [17:56]

광주시, 시민안전실장에 박남언 교통건설국장 승진임용

자연․사회재난 예방 수습 등 시민안전 책임질 ‘컨트롤타워’ 맡아

편집국 | 입력 : 2021/07/30 [17:56]

박남언 교통건설국장


[환경이슈신문=편집국] 광주광역시는 오는 7월31일자로 시민안전실장(2급 이사관)에 박남언 교통건설국장을 승진 임용한다고 밝혔다.

시민안전실장은 풍수해 등의 자연재난과 각종 사고 등 사회재난을 예방․수습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분야의 컨트롤타워’역할을 하는 막중한 직위이며, 지금처럼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이 예사롭지 않은 상황에서는 그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

박남언 신임 시민안전실장은 1997년 제2회 지방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후, 정책기획관과 자치행정국장, 복지건강국장, 교통건설국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행정 전문가다.

광주시 내부에서도 박 실장은 높은 친화력과 섬세함, 행정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이 강한 간부 공무원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지금의 위기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것이 중론이다.
‘호남권 KTX 개통’을 비롯하여 ‘복지분야 업무혁신’과 ‘광주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경제자유구역청 개청’, ‘달빛내륙고속철도 국가철도망 계획 확정’ 등 굵직한 광주시 현안사업들을 치밀하고 무리 없이 해결해왔다.

김종화 광주시 인사정책관은 ‘조직의 안정을 위해 공석이 된 국과장급 후속인사를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할 계획’이라며, ‘민선7기 후반기 각종 현안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